상단배너
상단 배너 닫기
닫기
다양한 교육상품 할인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고교생의 대입 준비 '독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에듀팡 2019-10-08 18:02:21
조회: 2744 공감: 0
http://edupang.com/community/87034









 

독서활동은 소위 '비교과 활동'이라 불리는 다양한 교과 외 교내활동 중 학생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어렵게 받아들이는 활동에 속한다.

 

정형화된 독서 방법도, 반드시 읽어야 하는 도서 리스트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독서 경험이 적은 학생일수록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독서활동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학교생활을 하다 고3 수험생이 되어서야 후회하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관심·흥미 위주부터 시작해라

 

독서를 의도적으로 자신의 진로 및 전공 분야와 일치시킬 필요는 없다. 이러한 독서활동은 천편일률적인 독서, 특색 없는 독서로 이어져 사실상 별다른 이점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어려운 이론서나 개념서가 아니라 소설이나 시집, 에세이 등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책부터 도전하여, 조금씩 진로 및 계열 쪽으로 관심을 키우자.

 

교과서 작품, 신간 서평 등 추천활용

 

주변의 다양한 루트를 활용해보자.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책 선정에 대한 힌트를 얻는다. 가까이로 교과서나 학교 수업, 선생님의 추천이 있다.

 

더 다양한 분야의 책이 궁금하다면 공인된 기관이 발표하는 권장 도서 리스트를 적극 참고해보자. 이와 별개로 신문이나 잡지에 실리는 신간 서평, 전문가의 독서 칼럼 등도 꾸준히 살펴보자.

 

자세히 보기 : http://news.edupang.com/news/article.html?no=31327

0
이전글 수능 D-30, 마무리 마음가짐과 꼭 잡아야 할 실수 유형 8가지는? 2019-10-17
다음글 책 읽고 토론하는 수업… '서울형 독서·토론교육' 추진 2019-10-01

댓글 0개

댓글쓰기

에듀팡 로그인

반갑습니다.

회원님의 계정 상태가 휴면계정에서 정상계정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에듀팡 이용에 앞서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변동내역을 확인해 주세요.